customer service

frequently asked questions

자주 묻는 질문

LTE 노트북 LTE신호를 못잡는 경우

안녕하세요. 에이서 서비스센터 입니다.

 

간혹 LTE노트북에서 APN값 오류로 인하여 와이파이는 가능하나 LTE서비스 불가한 경우가

발생될 수 있습니다. ( 인터넷 복구, 네트워크 복구 등 )

 

아래순서대로 진행 후 확인을 부탁드리며, 동일한 경우 콜센터 통화 후에 입고를 부탁드립니다.

 

인터넷 오류가 발생하여 네트워크 복구를 실행하면

Wi-fi는 정상적으로 네트워크 복구가 가능하오나, LTE APN이 사라지면서 LTE연결이 불가한 상황이 발생합니다. 혹은 자체 복구를 통해서 복구하는 경우에도 APN이 사라져서

LTE 데이터 통신이 불가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.


 

[LTE노트북은 아래 방법대로 복구하시면 정상작동 하지 않습니다. 반드시 자주묻는질문란의 LTE공장초기화 방법을 참고하세요]

 

가장 많은 케이스는 윈도우 복구이미지가 내장된 제품이기 때문에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복구이미지로 작업을 해야 하나

윈도우10에 기본 내장된 복구 프로그램으로 초기화를 진행 할 경우 APN이 삭제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.

 

 

해당 사항의 경우 설정의 APN 고급옵션에서 APN 추가로 해결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[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을 클릭합니다 ]

 


 


 

[ 셀룰러 – 고급옵션을 클릭합니다 ]

 


 

[ APN 추가를 클릭합니다. LTE가 안 되는 경우 인터넷 기본 APN이 보이지 않습니다 ]


 


 

[ 모든 입력 창은 빈칸으로 두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( USIM이 정상일 경우) ]

 


 

추가 문의사항은 1644-2225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.
센터 영업시간은 평일 (월~금) 오전 9시 - 6시입니다.
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.
감사합니다.